반응형

정부24시 민원서비스에서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통합(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기관별로 분산된 유관 서비스를 한 번에 안내 받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국민을 비롯하여 청년,노인 등 사회 각 계층의 일상생활과 직결된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통합(원스톱) 서비스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saOm0ugAoQ 

 

난방비지원금 보조금24 나의혜택(에너지바우처)

보조금24를 통해서는 취약계층 난방비지원금,가스,전기,난방비 등 정부혜택 30여 개를 확인하고 맞춤형으로 안내받고 신청 할 수 있습니다.보조금24 간편가입후 나의혜택 조회만으로도 가스,전기,난방비 지원 서비스대상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조금24 나의혜택

 

보조금24를 통해 서는국제 정세에 따른 난방비 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저스득가구,차상위계층,장애인 등)에게 지원하는 각종 정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할인을 받는 에너지 상품권(바우처)는 소득기준(생계급여/의료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과 세대원특성(노인/장애인/영유아/한부모 등) 등을 고려하여 제공됩니다.

 

 

에너지바우처

○에너지바우처는 경제적 부담 등으로 에너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취약계층에 전기,가스,지역난방 등 필요 에너지의 이용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소득기준과 세대원의 특성을 모두 충족하는 세대를 지원합니다.

○(소득기준)국민기초생활보장법 "생계,의료" 및 "주거,교육(22년 한시)" 급여수급자

○세대원 특성기준)수급자 본인 또는 주민등록표상의 세대원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노인(65세 이상),영유아(만6세미만),장애인,임산부,중증질환자,희귀질환자,중증난치질환자,한부모가족,소년소녀가정(가정위탁보호아동 포함)

 

지원내용

◆여름(7~9월)에는 전기 요금 차감을,겨울(10~이듬해 4월)에는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연탄 LPG중 한 가지를 구입할 수 있는 전자바우처(이용권)세대원수에 따라 4단계로 차등 지급합니다.

 

지원방법

◆에너지바우처는 체크카드,신용카드,전용카드(기명식 선불카드와 유사한 형태)방식의 국민행복카드 사용 방식과 고지서를 통한 자동요금차감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청방법

복지로 홈페이지 << 온라인 신청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 직법 방문신청

◆담당공무원이 전화 또는 개별접촉 등을 통해 대상자의 동의(구두 또는 서면)를 얻어 직권 신청 가능

 

제출서류

-에너지이용구너 발급 신청서(읍면동 비치)

-전기요금고지서(여름 바우처) 또는 에너지 요금고지서(겨울바우처)

-대상자(수급자)위임장 /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대리신청시

 

문의처

에너지바우처 콜센터(☎1600-3190)

에너지바우처 홈페이지

 

정부민원 보조금24 통합원스톰 서비스 이용해서 나의혜택 꼭 보시고 올겨울 다 가기전에 신청대상자가 되는 분들은 감면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게다가 에너지바우처의 경우에도 대상자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었다고 하니 사후관리는 본인이 꼭 확인하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