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심는 시기 모판 이송기 모판 운반기

육묘 상자 전동 계단 운반기

올해에는 어김없이 찾아오는 모심기 날이 어느듯 다가와서 논에 이양작업을 시작하여 마무리 하였습니다.

 

 

모심는 시기는 빠르게 4월부터 심기 시작하여 5월에 대부분을 심는 것으로 마무리 합니다.

 

벼 품종이나 각 지역에 따라 모심는 시기는 각기 다릅니다.

 

 

현대의 모내기는 못자리나 하우스, 온실에서 기른 모를 주로 이앙기를 사용해서 본논에 옮겨 심습니다.

 

옮겨 심을때에는 줄을 맞춰 심어야 벼의 생육에도 좋고 잡초를 없애거나 농약과 비료를 줄때에도 편하기 때문인데요.

 

 

모를 옮겨 심은 뒤에는 알맞은 시기에 몇 차례에 걸쳐 덧거름을 주고, 이앙기를 사용하게 되면서 모내기가 쉬워졌지만 기계로 모내기를 하더라도 비용과 일손은 많이 들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모내기를 하지 않고 바로 씨를 뿌리는 곧뿌림재배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모판 이송기 모판 운반기(육묘상자 운반기)

 

농업인들이 더 편리하고 생산성을 높일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 바로 모판 이송기 모판 운반기, 즉 육묘상자 운반기라고 합니다.

 

이 장비는 육묘트레이를 일일이 박스에 넣는 번거로움을 없앤 편리한 장비입니다.

 

벼 모판 뿐 아니라 각종 채소모종과 고추, 배추, 양파, 토마토등의 트레이를 적치할 수 있는 운반 틀의 넓이와 높이도 조절 가능합니다. 

 

제품 겉면을 이루는 기둥 틀에는 볼트와 너트를 끼우는 구멍이 나 있어 모종의 높이에 따라 얼마든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