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총정리

자동차 운전 면허증 운전 면허증 온라인 발급하기

 

 

기존의 운전면허증은 플라스틱 재질의 카드이기 때문에 분실시에는 반드시 경찰에 분실신고를 해야만 했습니다.

 

분실신고를 하지 않았을경우에는 대포폰 개설 또는 명의 도용과 같은 금융피해를 고스란히 입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총정리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총정리

 

이제는 기존 면허증과 비교했을때 분실의 위험이 없고 위변조가 불가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하고 기존의 운전면허증과 동인한 효력이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는 PASS 앱을 다운설치한 후 본인 인증을 위해 실제 면허증을 촬영하여 자동인식하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총정리(운전면허 필요한 준비물)

 

① 운전면허시험관리공단에서 인터넷으로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재발급시 사진을 교체하기 위해 방문신청을 해야하며, 면허시험장 수령시 약 1주일, 경찰서 수령시에는 약 3주가 소요됩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시 운전면허증 발급비용으로 국문운전면허증은 8,000원, 영문운전면허증은 10,000원의 비용이 발생되며,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로 수수료 지급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운전 면허증 운전 면허증 온라인 발급하기
자동차 운전 면허증 운전 면허증 온라인 발급하기

 

② 경찰서 직접 방문하여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비용은 인터넷 신청과 동일합니다. 지구대 또는 파출소에서는 재발급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방문시 신분증과 수수료 지참해야 하며, 재발급후 수령은 2주가량 소요되며 경찰서 직접 방문 수령 또는 등기우편 수령이 가능합니다.

 

③운전면허시장 방문하여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비용은 인터넷 운전면허증 발급비용과 동일합니다.

 

사진 교체가 필요할 경우에는 증명사진과 비용을 지참하면 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 발급시 즉시 면허가 발급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